티스토리 뷰

반응형


#. 영어는 '누가+어쩐다'부터 말한다

한국어> 나는 커피를 좋아한다.

영어   > 나는 좋아한다 커피를


 나는 간다

 I go .

 우리는 이걸 가져간다.

 We take this .

 나는 음악이 필요해

 I need music. 




#. 3인칭 단수에는 s 또는 es

'누가' 해당하는 부분이 he, she와 같은 3인칭 단수일 때는 행동 뒤에 s 또는 es


 그녀는 거기 가요.

 She goes there.

 걔는 이걸 가져가요.

 He takes this. 

 걔는 저걸 원해.

 He wants that.




#. 어순에 따라 뜻이 달라지는 영어

 너는 좋아한다 > You like (you가 주어)

 너를 좋아한다 > like you (you가 목적어)


 커피는 좋아한다.

 Coffee likes

 커피를 좋아하다.

 like coffee 

 시간 있어요.

 have time   

 시간이 필요해요.

 need time 




#. 부정문에는 don't 또는 doesn't

3인칭의 경우 dose 형태를 사용하고 동사 원형


 I go

 I don't go

 He has

 He doesn't have 

 그녀는 시간이 없어.

 She doesn't have time. 




고 : 나의 영어 사춘기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