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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blem
* The copyright in this matter is in BOJ
#. Resolution Process
1. Read and understand problem
2. Redefine the problem + abstract
3. Create solution plan (select Algorithm, Data structure)
4. Prove the plan (check performance time and usage memory)
5. Carry out the plan
6. Look back on the plan and find a way to improve it
#. Solve
생각처럼 잘 안 풀렸던(?) 문제다.
문제가 짧다고 방심하지 말자.. ㅋuㅋ
#. Code
처음으로 접근했던 해결 방법은
(0, 0)부터 출발해서 스위치가 있는 방이라면 스위치를 눌러볼 것인데,
해당 방에 불이 꺼져 있다면 스위치로 불을 켜준다.
새로운 방에 불이 켜졌다면 (0, 0)부터 다시 탐색을 시도하는 방법이었다.
(0, 0)부터 다시 탐색을 시도했던 이유는
ex. (0, 0)에서 이동할 수 없었던 방을 다시 이동할 수 있게 되는 경우가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visited 배열을 계속 다시 생성해주어야 했기 때문에
메모리와 시간이 굉장히 비효율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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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e_v2
조금 더 최적화된 방법이다.
1. 현재 방에서 이동할 수 있는 방을 체크해둔다.
다시 (0, 0)으로 돌아가지 않더라도 언제든 다시 방문해볼 수(시도해볼 수) 있는 상태
2. 현재 방에 스위치가 있다면 눌러보자.
불이 꺼져있는 방이라면 불을 켜주고,
이동할 수 있는 방이라면 queue에 추가해주자.
(여기서 이동할 수 있는 방인지 체크했던 상태를 활용하게 된다.)
3. 이번엔 현재 방에서 이동할 수 있는 방으로 이동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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