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S/Problem_Solving

[Inflearn] 층간소음

Aaron 2020. 4. 21. 12:36
반응형


#. Problem

* The copyright in this matter is in Inflearn


#. Resolution Process

  1. Read and understand problem

  2. Redefine the problem + abstract

  3. Create solution plan (select Algorithm, Data structure)

  4. Prove the plan (check performance time and usage memory)

  5. Carry out the plan

  6. Look back on the plan and find a way to improve it


#. Solve

  1. 각 초의 측정치를 M 값과 비교하면서 다음 초가 M 값을 넘으면 cnt 를 증가시켜주고, 

     그렇지 않다면 cnt 와 max 를 비교한 후 cnt 를 0으로 초기화해준다. 

     이렇게 다시 M 값을 넘는 측정치가 나오면 cnt를 증가시켜준다.


#. Cod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include <cstdio>
 
int main(void)
{
    freopen("input.txt""rt", stdin);
    int n, m, i, cnt = 0, val, max = -2147000000;
 
    scanf("%d %d"&n, &m);
 
    for (i = 0; i < n; i++)
    {
        scanf("%d"&val);
 
        if (val > m)
            cnt++;
        else
            cnt = 0;
 
        max = max < cnt ? cnt : max;
    }
    
    if (max)
        printf("%d\n", max);
    else
        printf("-1\n");
 
    return 0;
}
cs


#. Other cod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include<stdio.h>            
 
int main(){
    int n, val, i, num, cnt=0, max=-2147000000;
 
    scanf("%d %d"&n, &val);
 
    for(i=1; i<=n; i++){
        scanf("%d"&num);
 
        if(num>val) cnt++;
        else cnt=0;
 
        if(cnt>max) max=cnt;
    }
 
    if(max==0printf("-1\n");
    else printf("%d\n", max);        
 
    return 0;
}
    
cs

강사님과 코드가 점점 유사해지고 있다..ㅋㅋㅋ


#. Result

  - Input --------------------------------------------------------

10 90

23 17 120 34 112 136 123 23 25 113

------------------------------------------------------------------


  - Output --------------------------------------------------------

3

------------------------------------------------------------------



반응형

'PS > Problem_Solv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flearn] 가위 바위 보  (0) 2020.04.21
[Inflearn] 분노 유발자  (0) 2020.04.21
[Inflearn] 선생님 퀴즈  (0) 2020.04.21
[Inflearn] 소수의 개수  (0) 2020.04.21
[Inflearn] 뒤집은 소수  (0) 2020.04.21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