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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래스 선언


> 클래스 선언

  - 현실 세계의 객체들을 추상화하여 만들어낸 소스 형태의 산출물인 클래스 작성을 시작으로 객체지향 프로그램은 시작

  - 클래스의 선언부와 몸체로 나뉘고 몸체에는 클래스의 멤버가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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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ess modifier] class명 [extends 부모 클래스명] {    // 클래서 선언부
    // 클래스 몸체
    [access modifier] 클래스명(argument list) { }    // 생성자
    [access modifier] 데이터 타입(data_type) 변수명[=초기 값];    // 변수 선언
    [access modifier] return_type 메서드명(argument list) { }     // 메서드 
cs


  - 클래스 멤버 구성

    ㄴ 객체의 초기화를 담당하는 생성자 (Constructor)

    ㄴ 클래스가 가지는 속성을 정의하는 멤버 변수 (Variable)

    ㄴ 클래스가 가지는 데이터를 조작하고 변환하는 메서드 (Method)


  - 클래스 구성요소

    ㄴ접근 제한자 (Access Modifier) : 접근 제한 시 사용되는 키워드로 생략 가능

    ㄴ클래스 (Class) : class라는 예약어로 선언하며 클래스명은 식별자 이름 규칙에 따라 명시

    ㄴ생성자(Constructor) : 클래스명과 이름이 같은 메서드로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할 때 사용

    ㄴ멤버 변수(Variable) : 클래스 속성을 정의하는 클래스의 멤버, 앞에는 데이터 타입을 반드시 명시

                                  변수명은 식별자 일름 규칙에 따라 명시

    ㄴ메서드(Method) : 클래스가 가지는 데이터를 조작하고 변환하는 클래스의 멤버

                              메서드명 앞에는 반환되는 데이터 타입을 반드시 명시하거나 반환 데이터가 없는 경우 void

                              메서드명은 식별자 이름 규칙에 따라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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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Employee {        // 클래스 선언부
    // 멤버 변수
    private String name;
    ...
 
    // 생성자
    public Employee(Strind name, ...) {
        this.name = name;
        ...
    }
 
    // 메서드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
cs


> Class Modifier

  - 접근 권한과 관련된 Modifier를 지정하지 않으면, 같은 패키지 내의 클래스에서만 접근 가능

  - 서로 다른 패키지의 클래스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public으로 지정해야 함


  - 접근 권한 예약어

    ㄴ public : 모든 클래스에서 접근이 가능한 클래스

    ㄴ protected

    ㄴ private

    ㄴ (default)


  - 활용 방법 예약어

    ㄴ final : 자식 클래스를 가질 수 없는 클래스

    ㄴ abstract : 객체 생성이 불가능한 추상클래스

    ㄴ static

    ㄴ transient

    ㄴ volatile

    ㄴ synchronized

    ㄴ na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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